피플 > 아산인 이야기 “언제나 제 몫을 다하는 노무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2024.06.27

“언제나 제 몫을 다하는 노무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 서울아산병원 노사협력팀 고대균 사원 -

 

 

▲ 서울아산병원 노사협력팀 고대균 사원

 

 

맡고 있는 업무는  

서울아산병원 노사협력팀에서 단체교섭 및 노사협의회 운영 지원, 노무 자문 등을 하고 있습니다. 경영학을 공부하며 가장 흥미를 느낀 인사노무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고 싶어 공인노무사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시대에 따라 점점 복잡해지는 노무 현안과 노사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이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노무 자문을 의뢰받아 노동관계법령에 대한 법률적 해석, 쟁점 검토 등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 우리 병원의 정책과 당면한 과제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점을 개선해 나가야 할지 해답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경험과 지식으로 미력하나마 서울아산병원의 정책적인 의사결정 과정에 도움을 보탤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노사협의회 일정이 갑자기 바뀌어 회의실 예약도 급히 변경해야 한 적이 있습니다. 다른 부서가 이미 예약한 상황이어서 담당자께 양해를 구하고 장소를 바꿔주실 수 있는지 부탁드렸습니다. 사정을 이해하고 예약 장소를 변경해 주신 덕분에 회의를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신입직원인 제가 힘들어하지 않고 병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도와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퇴근 후 일상은  
약속이 없는 날에는 퇴근 후 집에서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보면서 혼자 쉬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 운동을 좋아해서 바깥공기를 만끽하며 러닝을 하거나 풋살, 수영, 헬스 등 여러 운동을 하곤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잠시 미뤄둔 피아노, 기타 등 악기 레슨도 다시 받고 싶습니다.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와 꿈은  
서울아산병원의 협력적 노사관계가 잘 정착돼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병원이 되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실무 경험을 쌓고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동대학원 진학 등 학문적 탐구도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서울아산병원의 ‘전천후 노무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다 건강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 콘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

바로가기